[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SK텔레콤이 오는 9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지난 4일부터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 24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T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채용 전형 및 직무 소개, 취업준비생 고민 상담소 등의 순서로 생중계된다. 직무 소개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B2B(기업간거래) 사업개발 △유·무선 통신 인프라 △코어·플랫폼 인프라 직무가, 2부에서는 △사물인터넷(IoT)·데이터 사업 △인공지능(AI)사업·서비스 기획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 직무가 소개된다. 또 스튜디오에 초대된 20대 취업준비생 3명이 채용 담당자, 직무별 실무자들과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텔레콤 유튜브 채널에는 취업준비생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사전 제작 영상 8편도 올라와 있다. 영상에는 각 사업부 현직자들이 설명하는 회사생활·직무역량과 지난해 입사한 매니저들이 말하는 기업문화 등이 담겼다.
SK텔레콤은 취업준비생들이 사전 등록한 질문과 생방송 중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대해 답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1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해 처음 개최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약 1만5000명의 시청 수를 기록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