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카타르 메디컬센터 컨설팅 사업 수주
줄기세포 치료 시장 분석·맞춤 의료 센터 운영 사업 타당성 검토
2019-01-10 17:25:28 2019-01-10 17:25:28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차바이오텍은 카타르 국영 비영리재단인 카타르재단의 부동산개발 관련 자회사 MP와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 내 메디컬 센터 사업의 타당성 검토 컨설팅 사업을 최근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차바이오텍은 이달 말까지 카타르 내 줄기세포 치료 시장 분석과 줄기세포 치료를 포함한 맞춤 의료 센터 운영 효과 및 수익 평가 등 메디컬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한다.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는 카타르 및 중동 지역 최초의 건강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체로, 해당 사업은 카타르 북부 지역의 10만㎡ 부지에 메디컬 센터를 포함해 133개룸을 조성하는 대단위 개발 사업이다.
 
카타르 줄랄 웰니스 리조트 내에 들어설 메디컬센터는 줄기세포 치료 등 맞춤 의료에 특화된 클리닉을 포함해 의학과 휴식을 결합한 신개념 복합 치유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는 MP는 지난 2009년 설립된 카타르재단의 부동산개발 자회사로 줄랄 웰니스 리조트 프로젝트 외에 2010년부터 55억달러 규모의 카타르 도하 지역 내 건설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영욱 차바이오텍 공동대표는 "이번 카타르 지역 내 줄기세포 치료 분야에 대한 컨설팅 계약 체결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차바이오텍 및 차바이오그룹의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동지역 헬스케어 시장에서 다각적인 사업 진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