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0회 중소기업주간(5월14~18일)을 맞아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중소기업주간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국민경제에서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5월 셋째주로 지정된 중소기업주간은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했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주간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문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들은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앱(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을 다운받아 참여하면 된다.
올해 출범 10년째를 맞는 노란우산공제는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납입한 부금은 압류가 되지 않아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4월 말 현재 약 98만4000명의 소기업·소상공인이 가입하고 있고 약 8조원의 부금이 조성돼 있다.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가입이나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지역본부, 시중은행 또는 전국 대표전화와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0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