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하반기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페이코(PAYCO) 간편결제와 벅스(음원), 티켓링크(예매), 코미코(웹툰), 토스트(기술) 등 신사업에 진출해 IT 서비스업체로 변신중인 NHN엔터가 오는 18일까지 SW개발, IT인프라, IT보안 등 세가지 기술부문 신입사원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가 기술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사진/NHN엔터
NHN엔터는 이번 신입사원을 '5기 토스트 루키'로 명명하고 회사의 미래를 열어갈 실력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해 IT기술전문가로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주된 업무는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클라우드·미디어·검색·광고 플랫폼 및 모바일과 PC환경에서의 앱과 웹 서비스 개발 ▲가상화 기술과 오픈스택을 이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 구축과 운영 ▲보안 솔루션 개발 및 보안 분석 환경 자동화 등이다.
진행절차는 서류전형에 이어 두번의 프리테스트를 거쳐 기술면접을 진행한 뒤 11월말 최종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내년 1월부터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
기술면접인 '필 더 토스트(Feel the TAOST)'는 NHN엔터의 특화된 채용 프로그램으로 지원자가 회사 생활을 먼저 경험해 보는 일종의 일일 근무 체험 면접이다. 지원자가 현재 근무 중인 선배 직원들과 같은 시간에 출근, 자신의 자리를 배정받고 하루 동안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며 문제 해결 과정을 평가하는 식이다.
NHN엔터는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물론, 먼저 입사한 선배 신입사원들과 함께하는 취업 설명회 '오픈 톡 데이(Open Talk Day)'를 오는 15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선착순 접수 모집 중이며, 참가에 제한은 없다.
이중하 NHN엔터 인사지원실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실력있는 개발자들에 대한 수요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며 "개발자가 만족하는 회사, 개발자를 성장시킬 줄 아는 NHN엔터에서 함께 성공 스토리를 써내려 갈 지원자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또는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다. 지원 희망자는 NHN엔터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