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MEN 부동산편)주거 트렌드를 공략하면 투자가 보인다
2016-09-23 16:19:36 2016-09-23 16:19:36

=============================================================

MONEY MEN (부동산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윤선영 대표 / 양경희 이사 (더블유부동산테마연구소)

=============================================================

 

사연1. 임대수익 목적으로 영등포시장 인근 오피스텔을 노려보면 어떨까?

 

어희재 앵커)영등포 지역의 입지여건은 어떤가요?

 

윤선영 대표)영등포는 서울도심권 중 업무지구 내 직장인 유동인구와 수요가 많은 지역입니다. 매매가 대비 전세가나 월세가도 높은 편이라 투자 대비 수익을 올리기도 좋습니다.

 

어희재 앵커)오피스텔이면 수익형 부동산을 공략하시는데요. 영등포 지역의 임대 수요는 어떻게 분포되어 있나요?

 

윤선영 대표)여의도 직장인 수요가 가장 높습니다. 국제금융센터, 신문, 방송국, 기업 종사자들까지 4만5천여명의 수요가 있고요. 여의도 증권가에는 높은 소득을 올리는 직장인 위주로 1만여명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의도 지역은 중대형 오피스텔 공급이 유효할 뿐 소형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 그 수혜를 영등포 지역이 받을 수 있습니다.

 

어희재 앵커)사실 영등포는 타지역대비 다소 낙후되어있는 느낌인데, 영등포 지역의 부동산 개발 상황은 어떤가요? 

 

윤선영 대표)네. 개발 호재도 좋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요인이기도 한데요. 영등포는 올해 6월에 서울에서 지정한 경제기반형 개발 후보지로 단독 선정됐습니다. 내년 1월 최종 선정이 되면 4~5년 동안 시 예산을 최대 500억원 가량 지원받게 됩니다. 

 

종합적으로 말씀드리면, 영등포 지역은 1·2·5호선 지하철의 트리플 역세권에 편리한 교통 요건을 갖추고 있고요. 여의도 등 탄탄한 임대 수요가 있어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에 투자하기 좋다는 결론입니다.

 

사연2. 마곡지구 오피스텔 분양 투자 가치 어떨까?

 

어희재 앵커)서울 강서구의 최대 인기지역이었던 마곡지구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로서 어떨까요?

 

양경희 이사)마곡지구는 서쪽 지방 서부권 개발 중심지역으로 16만명의 상주인구, 40만명 유동인구가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아파트로는 3억~4억대 분양했던 아파트가 현재 8억원을 넘어서는 등 차익이 크게 발생한 지역이기도 한데요.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은 95% 이상이 원룸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즉 오피스텔 역시 원룸형은 과잉 공급이라는 거죠.

 

따라서 마곡지구를 관심 갖고 있다면 후광효과를 볼 수 있는 주변지역의 역세권의 투룸 혹은 쓰리룸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연3. 강남구 삼성동 삼성힐스테이트 1단지 14평형을 매도할까

 

어희재 앵커) 브랜드도 좋고, 소형 평형이면 유리하지 않나요 어떤가요?

 

윤선영 대표) 최고다. 매도한다면 후회합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 역세권인데다가 영동대로 구간 지하 공간을 개발하고 있어서 교통 프리미엄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현대자동차 신사옥 개발지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직접적인 개발수혜단지로도 꼽힙니다. 

 

현재 지가는 연초대비 상승했지만 주변 재건축 단지들에 비해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14평형의 메리트는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겁니다.

 

사연4. 양천구 목동 우성아파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도할까요 보유할까

 

어희재 앵커)목동 지역은 부동산 시장에서 어떤 지역으로 평가 받나요?

 

양경희 이사)일단 목동은 강남 다음으로 서울에서 잘 알려진 지역이죠. 학군으로도 높이 평가받고 편의시설도 잘 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최근 목동 1~14단지까지 재건축호재가 있기 때문에 이 곳은 재건축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유 의견입니다.

 

사연5. 노원구 상계지구의 소형평형대 재건축 투자..지금 매수해도 될까

 

어희재 앵커)강남에서 목동, 강북까지 정말 재건축 붐인데요. 매수할까요?

 

윤선영 대표)매수는 반댑니다. 그야말로 상투를 잡는 격이 될 수 있습니다. 6단지는 이미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격 매수로밖에 판단할 수 없습니다. 상계동은 일반 분양가가 높지 않은 지역이므로 사업성을 검토할 때 지금 가격면에서는 부담이 되는 수준입니다. 

 

창동 차량기지 이전과 같은 개발호재도 있지만 이는 모두 선반영됐다고 판단됩니다. 재건축의 사업 진행속도까지 우려되는 부분이 많은 만큼 매수 시기는 좀 더 지켜본 후에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연6. 일산 대화역 근처 장성마을 아파트, 매도 시기 궁금

 

양경희 이사)그대로 보유할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시세는 24평형 2억6000만원, 전세는 2억1000만원정도인데 입지적으로 지하철 역세권인데다가 서울에서 밀려오는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급락하거나 떨어질 소지가 없는 위치라고 판단됩니다.

 

어희재 앵커)해당 지역의 입지여건도 좋아요?

 

양경희 이사)킨텍스 사거리에 GTX가 2019년에 착공예정인 데다가 한류월드로 드라마 세트장 역시 대표적인 관광코스가 될텐데 이 역시 2018년에 완공예정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방송 영상밸리와 테크노밸리까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식이 오래되서 큰 상승은 아니더라도 2~3년 매도 또는 전세, 월세 수익형으로 좋다고 판단됩니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머니맨>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http://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볼 수 있다.

 

 
 
<머니맨 부동산 무료상담>
주제 : 초보투자 이렇게 시작하자!
일시 :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선정릉역 4번출구 더블유부동산테마연구소
진행 : (더블유부동산테마연구소)윤선영 대표 / 양경희 이사
참고사항 : 02 2128 8547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