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BI 리뉴얼 단행…새 고객멤버십도 선봬
심플하고 직관적인 '열린 디자인'…새 모델에 하정우 발탁
2016-07-14 14:35:34 2016-07-14 14:35:34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11번가는 모바일 쇼핑에 걸맞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국내 톱배우인 하정우를 모델로 발탁해 신규 캠페인을 진행하며 올 하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 모바일 쇼핑 1위(UV)로 자리매김한 11번가가 활발한 제휴와 상품 강화로 올해 e커머스 1등으로 대도약하기 위해 새 로고를 선포하고, 새로운 고객멤버십 내용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의미를 밝혔다.
 
11번가의 새 로고는 PC보다 작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기존 표지판 모양의 로고를 보다 심플하게 바꿨다. '11번가'라는 사명이 지닌 방향성과 쇼핑공간의 이미지는 살리면서 표지판 디자인을 글자 곳곳에 활용해 시각적으로 강력한 11번가스러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공간이 작은 모바일 앱에서도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로고 속에 상품 키워드나 이미지를 담아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도록 유니크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 11번가 로고는 오는 15일부터 11번가 홈페이지(PC)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물론 11번가 고객센터 등 오프라인 공간과 함께, 마케팅, 영업, 서비스 등 모든 활동 분야에 적용된다. 연내 오픈 예정인 태국 11번가에도 신규 11번가의 로고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11번가 브랜드 슬로건은 기존 '업그레이드 유어 라이프(Upgrade Your Life)'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11번가는 국내 톱스타 하정우를 모델로 한 '인간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장 인간적인 것이 가장 혁신적이다'는 뜻을 담은 '인간적 혁신'을 주제로 11번가의 고객 혜택 내용을 담았다. 하정우는 댄디한 쇼퍼로 변신, 고객 혜택을 강화한 '11번가 NEW 멤버십'을 소개했다.
 
11번가의 새 고객멤버십은 3개의 멤버십별(VVIP·VIP·패밀리)로 혜택을 확대해 VVIP 고객의 경우 월 최대 2만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회원이라도 7월말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확정시 VIP 멤버가 돼 1만원 할인쿠폰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슈퍼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진혁 SK플래닛 MP사업부문장은 "올해 2월 SK플래닛과의 합병 이후 e커머스 리더십을 강화해 온 11번가가 BI 리뉴얼과 신규 캠페인을 통해 올 하반기엔 '혁신'이란 쇼핑가치를 고객들에게 전하고자 한다"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11번가가 가진 역량을 모아 소비자 맞춤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해 올해 e커머스 1등으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11번가)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