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고객과 함께 '쓱' 광고 2탄 만든다
'ㅅㅅㄱ' 초성 아이디어 응모 받아 후속 광고 5편 제작
2016-06-12 11:15:55 2016-06-12 11:15:55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올 상반기 '쓱(SSG)' 캠페인을 통해 단숨에 대세 쇼핑몰로 떠오른 SSG닷컴이 하반기 그 돌풍을 이어나간다.
 
신세계(004170)가 운영하는 SSG닷컴은 26일까지 고객과 함께 '쓱' 후속 광고를 만드는 'Make Your 쓱 C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이 직접 SSG의 초성 'ㅅㅅㄱ'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SSG닷컴은 이 중 기발하고 창의적인 단어 5개를 뽑아 '쓱'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에는 화제의 '쓱' 광고를 만든 HS애드가 함께한다.
 
채택된 고객들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8월에 방송될 실제 광고 영상 안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의 이름도 함께 기재할 예정이다.
 
이처럼 SSG닷컴이 고객 참여 형태로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는, 고객 참여를 통해 'SSG' 브랜드가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올 초 SSG닷컴은 공유,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 마케팅'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SSG닷컴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고,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신규가입자 수는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1%, 주문고객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쓱' 광고는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패러디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지난 4월에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올 상반기는 '쓱' 열풍이 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쓱'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쓱' 캠페인 2탄을 통해 이슈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포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세계)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