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3월 모의고사 어떻게 대비할까
‘바뀐 수능’ 반영 첫 시험
교육업체 무료 대비 이벤트
2016-02-23 09:14:28 2016-02-23 09:14:28
2017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국어와 수학영역 수준별 시험(A/B형)이 폐지되고 한국사가 필수 과목이 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 이를 반영해 새롭게 바뀐 3월 모의고사가 다음 달 10일 실시된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2017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완벽 대비를 위한 학습참고서 ‘N기출’ 시리즈를 최대 5권까지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래엔은 고등학교와 학원 교사들에게 국어·영어·수학 3가지 영역 중 원하는 과목의 교재를 최대 5권까지 지원하며 교사들은 이를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미래엔에듀' 친구 추가 후 신청 교사 이름과 연락처, 원하는 교재와 수량 등을 전송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엔에듀 선생님 자료실(teacher.mirae-nedu.com)을 참조하면 된다. ‘N기출’ 시리즈는 예비 고등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전국연합학력평가’와 수능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고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능기출 문제집’으로 구성됐다. 최신 기출문제 수록으로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영역별 수능 1등급 선배들의 다양한 학습 노하우를 집대성해 유형별 해결 전략을 확실히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카이에듀도 오는 3월10일 수험생들의 입시전략 수립을 위한 새로운 ‘모의고사 풀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카이에듀는 인 서울(in 서울) 추천 대학 실시간 합격률, 실 경쟁자 성적분석, N수생 보정점수 서비스를 선보이며,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의 실시간 등급컷 등을 새롭게 도입한다.
 
특허 출원을 준비 중에 있는 ‘인 서울 추천 대학 실시간 합격률’ 서비스는 수험생이 지원을 희망하는 서울지역 대학 실시간 합격률부터 대학/학과 추천까지 온라인을 통해 원포인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실시간 예측 합격률은 ‘매우 안정’에서 ‘매우 불안’까지 5개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고 수험생들이 자세한 합격률을 파악할 수 있도록 %(퍼센트)로 표시했다.
 
‘실 경쟁자 성적 분석’은 스카이에듀 모의고사 풀서비스 이용자의 전체평균과 수험생 자신의 성적을 비교해 전국단위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과 비슷한 성적대에 있는 수험생들과의 비교를 통해 보완 영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경쟁자를 앞설 수 있는 유리한 과목별 조합도 확인 가능하다.
 
또 실제 수능 응시생의 20%가 넘는 재수생을 포함한 N수생들의 모의고사 점수가 포함된 보정점수로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는 ‘N수생 보정점수’ 서비스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스카이에듀는 모의고사 직후 빠르고 정확한 등급컷을 제공하기 위해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에 입시기관 12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을 포진시켰다.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는 1520만명의 누적 성적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업그레이드 된 성적 산출 프로세스로 등급컷을 제공한다.
 
스카이에듀 새로운 모의고사 풀서비스 오픈. 사진/스카이에듀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