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 IBK기업은행과 '스타트 업 육성 공동투자' 업무 협약
2015-05-12 11:36:03 2015-05-12 11:36:03
김영규 IBK기업은행 부행장(좌)과 김근하 인탑스 대표이사 사진/인탑스
 
인탑스(049070)는 IBK기업은행과 성장유망 스타트업 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인탑스-IBK기업은행 공동투자 협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탑스 김근하 대표이사와 IBK기업은행 김영규 부행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하드웨어 기반 스타트 업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양사가 공동으로 투자한 자금지원이 이뤄지게 된다.
 
또 인탑스는 제품 제조 노하우를 비롯해 생산 관련 지원을 하게 되고, 은행은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종합적인 추가지원이 이뤄진다.
 
인탑스는 공동투자 협약을 기반으로 스타트 업에 대한 실제적인 생산지원 프로그램을 별도로 기획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제조 노하우, 제품 생산기술, 디자인, 마케팅 지원 등이 주요 지원 분야로서 포함될 예정이다.
 
상기 투자 지원에 대한 내용설명 및 지원방법은 인탑스 홈페이지(www.intops.co.kr)에서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많은 스타트 업 기업들이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금, 디자인, 제조 노하우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날개를 펼치지 못하고 있다"며 "기업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공동투자가 창의적이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스타트 업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