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최근 안정적인 고수익 투자대안으로 일반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채권투자에 대해 온라인 교육컨텐츠『똑똑한 투자자 시리즈, 채권편』을 개발해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똑똑한 투자자 시리즈, 채권편』은 총 3편으로 먼저 “주식관련사채, 알면 수익이 보인다”편을 오는 17일부터 제공하고,이어 '소매채권 투자전략 및 채권상품'과 “채권투자를 활용한 자산배분전략” 등을 순차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는 김형호 아이투자신탁운용 상무 등 국내 최고의 채권전문가들이 나서 일반투자자에게 다소 어렵다고 여겨지는 채권에 대해 실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다.
한편, 투교협은 이번 채권편 시리즈 후속으로 '금융상품 관련 세제편'등 투자 판단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단편 시리즈를 지속 개발·보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