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API 기초·전문교육 실시
2014-07-10 16:37:46 2014-07-10 16:42:03
[뉴스토마토 최하나기자] 이트레이드증권(078020)은 오는 17일과 22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응용프로그램환경(API) 기초·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이트레이드증권)
 
이번 교육은 이트레이드증권 채널기획팀의 진은정 과장과 오현택 차장이 진행한다.
 
API는 특정 시스템을 프로그래밍 하기 위한 명령의 집합으로 주식, 선물옵션 거래 시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고 있던 부분을 특정 프로그램이 직접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이트레이드증권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인 xing API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트레이딩 프로그램에서 증권사 해당 서버를 거쳐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매매를 가능하게 하는 연결 프로그램이다. 금융 과학적 설계로 자신만의 트레이딩 기법을 만들어 거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기초와 전문과정으로 분류해 각각 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먼저 기초 교육 과정에서는 xing API의 기본적인 정보를 다루며 API 매매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준비과정을 소개한다. 또한 프로그램 개발 언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전문 교육 과정에서는 C/C++ 등 DLL(Data Linking Library)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작업을 다룬다.
 
API사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트레이드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교재는 교육 당일에 배부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만족센터(1588-2428) 또는 교육 담당자(3779-886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