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보안 강화한 사용자 인증기술 2건 특허 획득
2014-04-18 10:13:04 2014-04-18 10:17:09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소프트포럼(054920)은 보안을 강화한 사용자 인증 기술 2건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기술은 '2채널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과 '분리 서명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으로 스미싱, 파밍, 피싱 등 신종 공격에 대한 피해를 방지 할 수 있는 기술이다.
 
'2채널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강화된 2채널 인증 기술이다. PC에서 생성된 인증 값을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암호화·복호화 인증을 거치는 과정을 통해 메모리변조, 중간자 공격 등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분리 서명 기반의 사용자 인증 장치 및 방법'은 사용자 인증 절차를 별개의 채널로 분리하여 PC에서 인증을 요청하면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인증 값을 수신하여 검증하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경봉 소프트포럼 대표이사는 "2채널 인증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이 없으면 탈취된 정보만을 가지고는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금전적인 피해를 방지하는 핵심 솔루션"이라면서 "기존 ARS, SMS 등 추가 인증 방식이 보안에 취약하지만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제큐어2채널'과 '제큐어스마트' 제품에 가장 강력한 보안 인증방식을 탑재해 제품 수요가 확산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