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국가공인 ‘웹 접근성 인증’ 획득
2014-04-01 10:59:13 2014-04-01 11:03:33
[뉴스토마토 고재인기자] LIG손해보험(002550)(대표이사 사장 김병헌)은 1일 자사 홈페이지(www.lig.co.kr)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WA인증마크’는 국가표준지침을 잘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다.
 
지난해 전면 새단장을 마친 LIG손해보험 홈페이지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스크린리더)을 지원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장애인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받았다.
 
마우스를 제어하기 어려운 사용자들을 위해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 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LIG손해보험 이용무 고객컨택센터장은 “지난해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의 초점이 웹 접근성에 맞춰졌던 만큼, 인증기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계층의 웹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를 꾸준히 높여나갈 계획”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 국가정보화 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웹 접근성에 품질 인증이 기존 사설 기관으로부터 국가 공인체제로 전환돼, 미래창조과학부 지정기관을 통해서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