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동국제강(001230)은 12일 자사 정보를 친근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철강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홈페이지의 콘텐츠가 기존의 PC와 노트북은 물론, 테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의 환경에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구현했다. 또 텍스트를 최소화하는 대신 영상을 주요 콘텐츠로 활용해 시각적 접근을 더했다.
기존 홈페이지의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가 순서대로 전환되면서 'RJP Interview', 'Steel Discovery', 'Life in Ferrum' 등과 같은 새로운 영상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RJP Interview(Real Job Preview Interview)'는 동국제강 직원이 직접 자신의 업무를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이다. 'Steel Discovery'에서는 해양플랜트용 후판 제품 개발 스토리를 소개했으며, 'Life in Ferrum' 영상은 동국제강 서울 본사인 페럼타워에서의 생활상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다.
홈페이지 메인 디자인은 동국제강 CI와 숲을 모티브로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했고, 인포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후판, 철근, 형강 등 제품 제조공정과 IR 정보 등을 보기 쉽게 표현했다.
◇반응형 웹을 적용한 동국제강의 리뉴얼 된 홈페이지(사진제공=동국제강)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