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준영기자]
코웨이(021240)는 2중 황사필터시스템으로 황사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케어스 초슬림 공기청정기 AP-1013A(33m2)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2단계 황사필터시스템을 도입해 봄철 호흡기와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황사전용필터는 집안까지 들어오는 황사 물질과 황산화물(SO)을 걸러준다.
특히 특수 기능성 필터인 항바이러스 헤파필터가 실내공기 속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99.9% 이상 제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거 환경과 계절적 이슈에 따라 필터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황사철이 아닌 경우 황사전용필터 대신 이산화질소(NO2)전용필터, 새집전용필터, 헌집전용필터 등으로 교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10평형 제품보다 두께를 15% 줄여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벽걸이용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박선정 코웨이 상품기획팀장은 "황사로 인한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황사 전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했다"며 "국내 최초로 황사 필터와 이산화질소 필터를 탑재해 실내외 유해물질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