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강원도교육청과 함께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S2B' 활용해 소액 수의계약의 투명성 및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강원도교육청 관내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S2B는 전국 2만1000여 교육기관 및 교육유관기관의 2000만원 이하 소액 전자조달업무를 지원하는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이다.
◇민경배 한국교직원공제회 강원지부 사무국장(왼쪽)과 김경로 강원도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오른쪽)이 S2B 시상식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012년 월평균 S2B 이용률이 가장 우수한 교육지원청에는 고성교육지원청이 선정됐으며, 교육기관으로는 4개 학교(양구 죽리초등학교, 정선 갈래초등학교, 춘천여자고등학교, 춘천 봄내초등학교)가 선정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4월 강원도교육청과 'S2B 이용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강원도교육청은 일선학교의 S2B 이용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김승재 강원도교육청 경리담당 사무관은 "S2B는 일선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 확보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좋은 수단이다. 매년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함께 우수기관 시상을 진행해 지원청 및 학교별 경쟁구도를 통한 S2B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