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스타일리쉬 액션 거너 '슈터' 업데이트
2013-02-07 14:34:58 2013-02-07 14:37:09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넥슨이 자사의 MMORPG '마비노기'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THE DRAMA: 이리아' 콘텐츠의 일환으로 신규 재능 '슈터'를 7일 공개했다.
 
신규 재능 슈터는 자이언트와 엘프 종족이 힐웬 광산과 실리엔 생태지구에서 발굴한 문물로 개발한 '듀얼건'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원거리에서 적을 상대해 안전하게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와 함께 힐웬 광산의 희귀한 광물들을 채집할 수 있는 '희귀 광물학 스킬', 희귀 광물을 이용해 다양한 공학 도구와 무기들을 제작할 수 있는 '힐웬 공학 스킬'을 비롯해 실리엔 생태지구 내 동식물의 표본을 채집할 수 있는 '실리엔 생태학 스킬', 마법 탄을 제작할 수 있는 '매직 크래프트 스킬'이 추가됐다.
 
힐웬 광산과 실리엔 생태지구도 확장됐다. 힐웬 광산에서는 희귀한 광물 채집은 물론, 엘리베이터 관리인을 통해 1층에서 3층까지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실리엔 생태지구에서는 외곽 1지구와 외곽 2지구로의 이동과 함께 동, 식물 표본 획득이 가능해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스킬을 습득해 특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특정 스킬의 랭크를 낮춰주는 '펙트 언트레인 캡슐'을 지급한다. 동일 채널 내 특정 유저에게 '복주머니'를 전달할 경우 송·수신자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