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신영증권(001720)은 12월 한 달간 내년 시장과 각 산업별 전망을 담은 ‘2013 한국시장을 말한다’ 리서치 영상자료를 신영증권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신영증권 조용준 리서치센터장의 인사로 시작되는 총 17편의 동영상은 경제, 채권, 중국시장을 다루는 시장분석 3편, 자동차, 석유화학, 반도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별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한 산업분석 11편, 그리고 내년 시장과 산업 전망을 개그콘서트 형식으로 제작한 신영콘서트 2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그콘서트의 ‘불편한진실’과 ‘정여사’를 패러디한 신영콘서트 동영상 2편은 미국의 소비시장 회복이 국내경기에 미치는 영향과 자동차, 의류, 인터넷 게임산업의 전망을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연기하며 코믹하게 풀어내 보는 재미는 더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2013 한국시장을 말한다’는 작년에 처음 시도한 ‘2012 한국시장을 말한다’를 잇는 두 번째 동영상 서비스로 연말을 맞아 투자자들이 부담 없이 쉽고 재미있게 증권사 분석자료를 볼 수 있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