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은혜기자]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가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병원에 처음으로 안과 PACS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 법인기준 PACS 소프트웨어 금액만 20만 불이다.
미국 버지니아주 모간타운에 위치한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병원은 총 1,436명의 의료진과 509병상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안과병원은 안과 치료와 수술은 물론 다양한 시력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특히 버지니아주에서 유일하게 안과전문의를 위한 필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안과 PACS는 각종 안과 검사장비로부터 발생되는 영상과 데이터를 디지털로 저장하고 관리하며 의료진이 환자에게 검사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보여준다.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병원은 안과 PACS 도입으로 디지털화된 영상과 데이터를 통해 의료진의 진료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환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데이비드 스마로 (David Smarro) 미국 법인장은 "고령화에 따라 안과질환이 늘고 있으며 관련 검사 데이터량도 증가 추세"라며 "그 동안 안과는 수기로 데이터를 관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병원의 PACS 도입 사례를 통해 디지털화에 관심을 가질 것이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