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들의 꿈과 세상을 잇는 교육기부'를 주제로 18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들에게 전통과 과학을 테마로 구성한 체험학습 부스를 운영한다.
우선 '전통에서 찾은 아름다움' 코너에선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연우 팔찌처럼 옛 여성이 규방에서 즐겼던 다양한 여성문화를 선보인다. 우리 고유의 전통 매듭을 현대적으로 활용한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며 옛 여성의 지혜와 전통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다.
'과학을 통해 찾은 아름다움' 코너는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이 연구개발을 통해 발견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 현미경으로 바라본 세포와 미생물의 세계, 피부진단 및 아름다운 피부를 지키기 위한 방법, 그리고 색채의 아름다움 등을 즐길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펼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멘토링, 전통·현대·과학을 테마로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미지움 캠프, 제주 다원 견학 및 녹차 효능을 이해하는 제주 캠프 등이다.
특히 각 프로그램에는 임직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해 그 의미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 등이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기부자와 교육수혜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다양한 기업, 대학, 연구기관, 단체 등이 운영중인 각종 교육 기부프로그램을 전시, 체험, 각종 행사 등을 통해 선보인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