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공익캠페인인 '우리독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G마켓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도 광고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에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참여하며, 공모전 접수는 오는 16일까지다. 22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고, 선정 작품은 3.1절에 맞춰 해외 유력 일간지인 뉴욕타임스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독도를 메인 테마로 한 인쇄 광고로 전면 293*533mm, 해상도 300dpi, 용량은 5Mbyte 이내의 JPG 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G마켓은 또 '독도 응원클릭'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네티즌의 클릭수에 따라 G마켓이 100원씩 후원금을 적립, 독도 경비대원 지원금 등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 독도 O, X퀴즈와 SNS로 독도 광고 공모전 알리기 등도 진행한다.
김주성 G마켓 사회공헌팀장은 "이번 독도 광고 공모전을 시작으로 우리독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독도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이라는 점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