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은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의 온라인 보험몰을 개편하고 '롯데i보험몰 SMART’'(insu.lotteimall.com)로 오픈했다.
'롯데i보험몰 SMART'는 개개인에 맞는 상품 추천부터 검색, 진단,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상담순위 BEST', '관심지수 BEST'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 정보를 공개해 쉽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밖에 최신 보험 뉴스를 소개하는 '보험 핫이슈'와 복잡한 보험 용어와 상식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김MD의 보험상식' 등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편 롯데아이몰은 롯데i보험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SMART Festival'을 열고 추첨을 통해 스마트 TV, 애플 맥북, 명품 가방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보험 상담을 마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2월 중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밖에 '7개 별을 모아라' 이벤트를 마련,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7개의 별을 모두 찾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 갤럭시탭, 설화수 화장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일용 금융부문장은 "보험의 필요성은 알지만 어렵게 느끼는 고객을 고려해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상품 검색, 추천, 비교, 진단 등이 한 페이지에서 이뤄져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