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QR코드 휴대폰 결제 이용하세요"
2011-12-13 10:02:27 2011-12-13 10:04:09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다날(064260)은 QR코드 서비스 브랜드 큐알톡과 제휴를 통해 QR코드를 활용한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페이(Pay) QR’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Pay QR’은 QR코드를 스캔하면 연결되는 모바일 페이지에 뜬 상품과 서비스를 현장에서 휴대폰결제로 바로 구매 하는 서비스다.
 
별도의 단말기와 리더기가 없어도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는 개방형 QR코드 결제 시스템으로 지갑이나 카드, 현금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병원, 음식점, 배달현장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해 바로 결제 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 애플리케이션으로 읽어 모바일 결제 페이지를 오픈 한 후, 상품 리스트에서 구매 제품을 선택해 휴대폰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상품리스트에 없는 제품은 구매 금액을 직접 입력해 결제 할 수 있다.
 
QR코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무료 QR코드 리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된다. ‘Pay QR’로 결제한 금액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이석환 다날 결제사업본부장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휴대폰결제 역시 기존의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휴대폰결제와 QR코드가 결합한 ‘Pay QR’은 가맹점 등록만으로 매장 소개에서부터 제품 안내, 결제까지 모든 구매 활동에 필요한 QR코드를 생성해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정신운 큐알톡 서비스팀 부장은 “기존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복잡한 프로세스로 진행 되었던 것과는 달리QR 코드를 활용해 간단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