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30일까지 접수
글로벌·아세안 2개 전형…"다양한 직무 탐색 경험"
2021-05-17 11:27:20 2021-05-17 11:27:20
[뉴스토마토 조재훈 기자] 현대차가 국내외 인재들에게 다양한 직무 탐색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H-Experience'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
 
현대차 H-Experience 인턴 채용 공고 포스터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인턴십(Global H-Experience) 및 아세안 인턴십(ASEAN H-Experience) 지원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는 신사업 및 미래기술 분야 우수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아세안 시장 및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자율주행, 연료전지, 선행기술, 로보틱스, AI, UAM, 빅데이터, 신사업 전략 등 24개 부문이다. 아세안 인턴십은 해외 완성차 판매, 해외법인지원, 시장조사, 품질교육, 생산기술개발, 경영지원 등 13개 부문이다.
 
글로벌 인턴십의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석사 기졸업자 또는 재·휴학생, 박사 재·휴학생(기졸업자 제외)이다. 아세안 인턴십은 아세안 국적자로 국내외 학·석사 기졸업자 또는 재·휴학생을 모집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인원은 7월부터 약 2개월간 국내 사업장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심사를 거쳐 우수 수료자는 정규직으로 채용되거나 최종 면접의 기회를 얻는다.
 
글로벌 인턴십 실습 기간은 7월 5일부터 1차 9월 3일까지, 2차 7월 19일부터 9월 17일까지로 지원자 편의에 따라 희망 차수를 선택할 수 있다. 아세안 인턴십의 실습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글로벌 인턴십과 아세안 인턴십에 선발된 인원은 각 소속에 따라 현대차 신기술 및 미래 모빌리티 체험, 주요 차량 체험 및 드라이빙 아카데미, 현대차·제네시스 브랜드 거점 견학, 임원진과의 비전공유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H-Experience는 미래 산업 환경에 적합한 융합형 인재를 조기 발굴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이라며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훈 기자 cjh125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